ㅇ
우리 학과는 디지털 정보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국가, 지역, 개인 정보에 대한 수집, 보존, 관리를 넘어 통합적인 정보관리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현황을 반영하여 융복합시대에 필요한 정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학과 전공 교육과정을 전반적으로 재검토하고 다음과 같이 개편하고자 합니다.
ㅇ
2020학년도 1학기 부터 변경되는 전공 교과목에 대하여 알려드리니 문정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수강 부탁드립니다.
ㅇ
[과목신설]
도서관브랜드전략과 인포그래픽스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사서와 아키비스트들은 높은 수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도서관 프로그램 개발 역량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도서관 브랜드 전략과 인포그래픽은 도서관과 아카이브에서 개발되고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정보들을 주체적으로 시각화하고, 이를 통하여 이용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최신 디자인 툴과 브랜드 및 디자인 씽킹 이론을 학습하여 프로젝트 학슴을 통해 실제 결과물을 도출해 내는 수업입니다.
ㅇ
이 수업을 통하여 학습자는 다음의 역량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ㅇ
- 도서관 브랜딩과 디자인 씽킹의 이해
- 정보 디자인 시각화 도구 학습 및 실습
- 프로젝트를 통한 도서관 브랜드 및 시각화 사례 실습
ㅇ
[과목명 변경 및 통합]
정보이용지도 → 정보이용지도(디지털리터러시) (과목명 변경)
전자출판 → 디지털출판 (과목명 변경)
인문사회과학정보원+과학기술정보원= 인문사회과학기술정보원 (통합)
ㅇ
[과목폐지]
도서관과 소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