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게시판 2.0 /data/nasdata/homepage/JWIZARD_7.0.0_smu/sites/lis/ ko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에 장윤금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수상자 선정 /bbs/lis/887/153761/artclView.do 2022-01-19 10:33:09.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숙명여자대학교 총장이자 문헌정보학과 교수이신 장윤금 총장님께서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한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교육혁신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신문기사 바로가기 [졸업] 2021학년도 전기(2022년 2월 졸업) 재학생 졸업예정자 계속수학 신청 안내 /bbs/lis/887/153574/artclView.do 2022-01-12 11:39:45.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2021학년도 2학기 졸업예정자 중 계속수학 희망자는 아래 계속수학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정 기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2021-2 졸업예정자 중 졸업(수료)하지 않고 계속수학을 희망하며, 신청 요건에 부합하는 학생 ※ 계속수학 요건(①또는 ②의 경우) ① 졸업(수료)를 위한 전공이수 조건은 충족되었으나, 추가 전공을 이수하고자 하는 학생 ② 교직 이수 중 학생 중 졸업(수료)학점은 이수하였으나 교직교과 이수 미충족인 학생 뉴 노멀 시대의 대학 도서관 서비스 (숙명여자대학교) /bbs/lis/887/153548/artclView.do 2022-01-11 14:46:22.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국립중앙도서관 월드라이브러리 웹진에 '뉴 노멀 시대의 대학 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장윤금 총장님의 글이 실려 공유합니다. 출처 : 국립중앙도서관 웹진 월드라이브러리(https://librarian.nl.go.kr/LI/contents/L30202000000.do?schM=view id=41730 schBcid=BBSMSTR_453) [졸업]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 정보인증제) 심사결과 조회 및 복수/부전공전환(포기) 신청 안내 /bbs/lis/887/153510/artclView.do 2022-01-10 11:07:31.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2021학년도 전기(2022년 2월 졸업)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심사결과(합격/불합격) 조회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해당기간 내 반드시 숙명포털에서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조회기간: 1.13(목) ~ 1.14(금) 2. 조회방법: 숙명포털 로그인 학사 졸업인사 졸업증제 심사결과 조회 3. 확인내용: 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합격여부 확인 4. 확인가능대상 - 2021학년도 2학기에 졸업논문제를 신청하고 제출한 졸업예정자(재학생/수료생) - 2021학년도 2학기에 정보인증제를 제출한 졸업 문헌정보학과 사무실, 실습실 단축근무 안내 (1/12~2/18) /bbs/lis/887/153509/artclView.do 2022-01-10 11:03:25.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2022학년도 겨울방학 기간 중 사무실과 실습실 운영 시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축 기간: 1월 12일 (수)~2월 18일 (금)-운영 시간: 10;00~16:30 (점심시간 12:00~13:00) 감사합니다. - 학과사무실 문의 : an9377@sookmyung.ac.kr / 02-710-9373 - 실습실 문의 : lislab@sookmyung.ac.kr / 02-710-9266 [성평등상담소] 2021학년도 동계방학 온라인 폭력예방교육 실시 (학부, 대학원) /bbs/lis/887/153437/artclView.do 2022-01-06 10:08:59.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입니다.성평등상담소에서는 본교 재학생(학부, 대학원)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동계 온라인 폭력예방교육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폭력예방교육에 필히 참석하길 바랍니다. 1. 시행근거1) 양성평등기본법 제31조2)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조3)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련 법률 제5조4)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의3 2. 대 상 : 2021년도 2학기 재적생(학부, 대학원) 전체※ 재적생에는 재학생, 휴학생이 포함됩니다. 3. 수강기간 : 2 2022 학부교육과정개편사항 안내 /bbs/lis/887/153356/artclView.do 2022-01-03 11:03:28.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입니다.2022학년도 학부 교육과정개편에 따라 변경된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1. 학부 2022 교육과정변경 내용 교과구분이수단계구분변경전변경후전공2-3학년군과목폐지빅데이터와 디지털리터러시 2. 전공선택과목 인정다음 교과목 수강시 학부전공선택과목으로 인정됩니다.- 학 부 : IT기술의이해, 문화예술경영, 한국사자료의 이해, 예술과 정보학- 대학원 : 기록물보존론, 정보서비스론, 정보시스템특론 감사합니다. 문헌정보학과 사무실, 실습실 12월 31일 단축운영 안내 /bbs/lis/887/153299/artclView.do 2021-12-29 15:11:47.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연말을 맞이하여 12월 31일(금)의 운영시간이 09:00~13:00으로 단축됩니다. (점심시간 없음) - 학과사무실 문의 : an9377@sookmyung.ac.kr / 02-710-9373- 실습실 문의 : lislab@sookmyung.ac.kr / 02-710-9266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전화 또는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서강대 재직 동문 장학금 장학생 선발 안내 *기간연장 19일까지* /bbs/lis/887/152968/artclView.do 2021-12-13 10:58:45.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에서는 서강대학교 도서관에 근무하고 있는 동문님들이 기탁한 『서강대 재직 동문 장학금』 의 장학생을 선발하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모집 대상 및 인원 : 문헌정보학과 재학생 1명 (8학기 이내) 2. 신청 자격 가. 문헌정보학과 제1전공 학생으로 심화과정 이수자 나. 대학도서관 등 도서관 분야 진로 희망자 다. 전학년 누적평균 성적이 백점 환산 평균 80점 또는 3.0(4.3만점) 이상 라. 수혜 장학금 총액이 등록금을 초과하는 경우 제외함 3. 신 [K-DATA] 2021 데이터 그랜드 컨퍼런스 with 기업전시관 참여 안내 /bbs/lis/887/152966/artclView.do 2021-12-13 10:32:49.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12월 15일(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의 2021 데이터그랜드컨퍼런스가 온라인 개최됩니다.전산업 데이터 비즈니스, 기술 등 데이터 유관 산업 조망 및 최신정보를 공유하고 데이터기업 소개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온라인 홍보관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사전접수 링크로 이동합니다. 2022-1학기 학·석사 연계과정생 모집 안내 /bbs/lis/887/152845/artclView.do 2021-12-07 10:26:32.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2022학년도 1학기 학·석사 연계과정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학·석사연계과정이란? 가. 학사학위과정과 대학원의 석사학위과정을 연계하여 수학기간을 단축하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 나. 대학과 대학원 총 6년의 수업연한을 6개월~1년 단축할 수 있음 - 조기졸업트랙은 1년, 정규졸업트랙은 6개월 단축 2. 특전 가. 전 과정 수업연한 단축 나. 대학원 무전형 입학, 입학금 면제, 재학기간 중 전액장학급 지급(조건부, 요강 참조) 다. 학사과정의 동일 전공 졸업 2021-2학기 학부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안내 /bbs/lis/887/152827/artclView.do 2021-12-06 17:29:36.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2021학년도 2학기 학부 학생의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성적조회 일정구분기간비고성적조회 및 이의신청12/28(화) 10:00 ~ 1/4(화) 16:00•최종성적: 숙명홈페이지 퀵링크 금학기성적조회•세부성적: 숙명홈페이지 퀵링크 금학기세부성적조회•숙명포털 이의신청은 1/3(월)까지 가능 (하단의 2번 항목 참조)성적확정1/5(수) 16:00 이후•숙명포털 학사 성적 전체학기성적조회※기말 수업평가를 하지 않은 학생은 성적조회 개시일로부터 3일 경과 후 [학부 졸업] 수료생 졸업신청(2022년 2월 졸업) 및 졸업인증제 일정 및 신청방법 안내 /bbs/lis/887/152128/artclView.do 2021-11-24 15:49:06.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2022년 2월 졸업(2021학년도 전기)을 희망하는 수료생의 [졸업신청] 및 [졸업인증제 제출] 일정과 신청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수료생 졸업신청 일정 구분비고대상2022년 2월에 졸업하려는 수료생졸업신청기간12/1(수)~1/4(화)방법숙명포털 로그인 학사 졸업 수료생 졸업신청유의사항 ‘수료생 졸업신청’ 화면에 보이는 졸업인증제 결과값(합격/불합격)은 학생이 수료했던 당시의 결과로, 이번 학기에 졸업인증제를 제출하였어도 합격처리 이전까지 ‘불합격’으로 출력됨 2. 수료생 졸업 2021-2학기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제출 안내 /bbs/lis/887/152127/artclView.do 2021-11-24 15:27:56.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2021-2학기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 정보인증제) 제출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1. 제출기간: 2021.12.1(수) ~ 2022.1.4(화)2. 대상자 및 방법 구분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대상① 3학년 수료학점 이상 이수완료한 재학생 (약학대학은 5학년 수료학점)② 졸업논문제를 통과하지 못한 수료생① 8학기 이상의 재학생 및 조기졸업신청생② 정보인증제를 통과하지 못한 수료생제출방법각 학과사무실 제출(제1전공/복수전공)학사팀 제출(자율설계전공)숙명포털 학사 졸업 정보인증제제출★상세 입력방법은 붙임1 참조유의 실습실 한시적 연장개방 안내 (11/22~12/6) * 11/29 업데이트 /bbs/lis/887/151911/artclView.do 2021-11-16 15:20:14.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 학생의 원활한 학업과 과제 수행을 위해문헌정보학과 실습실을 아래와 같이한시적으로 연장 개방하여 운영합니다. 1. 실습실 연장 개방 기간 11월 22일(월) ~ 11월 26일 (금) 9:00~21:0011월 29일(월) ~ 12월 3일 (금) 9:00~21:0012월 6일(월) 9:00~21:00 - 09:00-12:00 문헌정보학과 학과사무실 방문 - 실습실 개방 후 사용 진행- 12:00-13:00 점심시간- 13:00-21:00 실습실 개방(** 오후 5시 이후 방문 학생들은 방문 전 실습실 메일 2022년 2월 졸업신청자 교원자격무시험검정원서 제출 안내 /bbs/lis/887/151910/artclView.do 2021-11-16 14:03:35.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교원양성센터에서는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중 교직이수자를 대상으로 교원자격무시험검정원서를 제출(교원자격증 발급신청) 받습니다. 교원자격취득 결격사유 확인을 위한 추가 제출 서류가 있으니, 해당 학생은 아래의 안내에 따라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 자격 가. 재학생 및 수료생 졸업신청자 중 교직과정 이수 예정자로 선발되어 그 명단에 등재되어 있는 학생으로서 교원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이수하고 아래의 성적기준을 충족하는 학생 09~12학번 13학번 이후 우리 학교, 국립중앙도서관과 업무협약 체결 /bbs/lis/887/151625/artclView.do 2021-11-03 10:15:52.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우리 학교가 국립중앙도서관과 '디지털 지식정보자원 공유 및 디지털 리터러시 관련 교육 콘텐츠 공동 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자세한 소식은 교내 홈페이지 뉴스를 참고하세요.감사합니다. ^^ 클릭하면 관련 기사로 이동합니다. 2022년 한국국제교류재단 KF글로벌챌린저 해외인턴파견(도서관) 참가자 모집 /bbs/lis/887/151572/artclView.do 2021-11-02 10:06:37.0 문헌정보학과 한국국제교류재단에서 해외인턴파견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모집 사이트 - https://kfglobal-kworks.com/ 모집분야 - 해외 소재 싱크탱크(정책연구소), 도서관, 박물관, 국제기구 등 온라인 모집 설명회 - 2021년 10월 30일(토) 11시 30분 / *모집 사이트를 통한 사전신청 필수 서류 접수 기간 - 2021년 11월 3일(수) ~ 11월 30일(화) 최예은, 윤지영 학생 서울도서관 아이디어톤 대회 대상, 브이로그 우수상 수상 /bbs/lis/887/151527/artclView.do 2021-11-01 10:26:15.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서울특별시와 서울도서관이 주최한 '2021 서울지식이음축제·포럼'Link Revolution(아이디어톤 대회)에서우리 학과 3학년 최예은, 윤지영 학생이 대상 과 브이로그 우수상 을 수상하였습니다.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교내 홈페이지 공모전 수상소식 바로가기 2021 도서관 빅데이터 활용 세미나 참여 안내 /bbs/lis/887/150396/artclView.do 2021-10-06 11:34:57.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국립중앙도서관에서 도서관 빅데이터를 활용한 도서관 경영의 과학화 및 이용자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도서관 빅데이터 분석·활용 시스템 운영」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의 일환으로 10월 14일(목), 제58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2021 도서관 빅데이터 활용 세미나」를 개최합니다.「2021 도서관 빅데이터 활용 세미나」는 2021년 도서관 빅데이터 우수 활용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공유하는 자리로, 도서관 이해 관계자가 빅데이터 분석·활용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향후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새 실습실 프린터 이용규정 변경 안내 /bbs/lis/887/150274/artclView.do 2021-09-29 15:33:36.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문헌정보학과 실습실 프린터 출력 관련 변경된 사항을 공지합니다. 학부 재학생들은 출력시 10장 범위 안에서 무료 출력이 가능하며(예시 : 컬러 5장/흑백 5장, 컬러 4장/흑백 6장)대학원 재학생들은 기존대로 무료이용 가능하되,대량 출력시 연구실을 이용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산학연계 비교과프로그램 도서관 및 아카이브 전시 현장의 이해 참여 안내 /bbs/lis/887/150214/artclView.do 2021-09-27 15:18:28.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10월 6일(수)부터 시작될 산학연계 비교과프로그램 '도서관 및 아카이브 전시 현장의 이해' 신청 페이지가 오픈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바랍니다. 이미지 클릭시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습실 모니터 교체 및 운영시간 안내 /bbs/lis/887/149981/artclView.do 2021-09-13 16:02:42.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지난 8월, 기존의 노후 모니터 4대를 27인치 모니터로 교체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2학기에는 실습실에서 일부 대면강의가 예정된 만큼 좀 더 쾌적하고 원활한 PC 사용을 위한 환경 개선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높은 사양의 PC는 실습실 앞줄부터 설치되어 있으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문헌정보학과 실습실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습실 운영 시간- 10:00~17:30 (점심시간: 12:00~13:00) 2. 실습실 이용 주의사항-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발열,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 경우 실습실 방문을 자제 부 2021 도서관 빅데이터 우수 활용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상 수상 (11/03 업데이트) /bbs/lis/887/149946/artclView.do 2021-09-10 16:30:44.0 문헌정보학과 우리 학과 대학원 조지환(석사4학기), 정우경, 한지윤(석사 2학기) 학생이 '2021 도서관 빅데이터 우수 활용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에서 데이터분석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수상 주제는 '도서관 정보나루 API를 활용한 도서대출 패턴분석용 모델 개발'이며 학생들은 공공도서관 이용자들의 정보요구를 파악하고 장서개발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이 공모전은 국립중앙도서관이 도서관 데이터 및 공공데이터 분석을 통한 빅데이터 활용 인식 제고를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우수 활용사례, 서비스 아이디어, 데이터분석 부 성희혜 학생, 2020학년도 후기 석사 우수 논문상 수상 /bbs/lis/887/149469/artclView.do 2021-08-23 13:40:38.0 문헌정보학과 2020학년도 후기(2021년 8월 졸업) 대학원 졸업예정자 중 우리 학과의 "성희혜" 학생이 석사 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수상을 축하드리며 문헌정보학과 모든 졸업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021 제3회 W-AI[와이]포럼 여성이여 메타버스를 주도하라 참여신청 안내 /bbs/lis/887/149403/artclView.do 2021-08-18 21:08:11.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8월 26일(목) 오전 10시부터 제3회 W-AI[와이]포럼 "여성이여 메타버스를 주도하라"가 개최됩니다. 이미지 클릭시 참가신청창으로 이동합니다. 메타버스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1년도 교직복수전공이수예정자(3명) 선발 /bbs/lis/887/149236/artclView.do 2021-08-09 13:28:49.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2021년도 교직복수전공이수예정자 선발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1. 신청대상자 - 2021년도 7월에 제1전공 교직이수예정자로 선발된 교직과정 설치학과 학생 중 교직복수전공 희망자 - 체육교육과 2020년도 신입학자 중 교직복수전공 희망자 2. 선발일정 - 지원서 신청접수: 2021. 8.23(월) ~ 8.27(금) 16:30까지 - 면접 및 선발: 2021. 9. 1(수) ~ 9. 7(화), 면접일 및 진행방법 향후 공지 3. 준비서류 - 교직복수전공 신청서(양식 첨부) 1부 - 성적증명서(7월 20일 이 2020학년도 후기(2021년 8월) 졸업 학생 사서자격증 발급 안내 /bbs/lis/887/148487/artclView.do 2021-08-02 14:01:17.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2021년 8월 졸업 예정자의 사서자격증 발급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폼 입력 기간: ~ 2021.08.08.(일) 23:59까지 *기한 엄수2. 입력대상: 2021년 8월 문헌정보학과 제1전공, 복수전공 졸업예정자2. 사서자격증 도착일: 8월 25일(예정)3. 수령장소: 문헌정보학과 사무실(순헌관 220호)4. 폼 작성 URL: http://naver.me/FpXaz9EU5. 유의사항- 졸업사정 결과가 "졸업(혹은 조기졸업)"인 학생만 사서자격증 발급 가능합니다.- 폼 작성 시 네이버 로그인이 필요하며, 아이디당 문헌정보학과 졸업논문작성 유의사항 안내(8/26 수정) /bbs/lis/887/148477/artclView.do 2021-08-02 10:50:03.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문헌정보학과 졸업논문제 중 졸업논문 작성시 유의사항을 안내합니다.졸업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학생들은 다음 첨부파일을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잡지 월간 유레카 8월호 김민주 학생(18학번) 인터뷰 소개 /bbs/lis/887/148343/artclView.do 2021-07-26 16:36:05.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잡지 월간 유레카 8월호에 김민주 학생(18학번)의 인터뷰가 소개되어 안내합니다. - 출처 : 인문교양 월간 유레카 - 월간 유레카 는 한 달에 한 권 발행되는 월간지(www.eurekaplus.co.kr)로, 매달 하나의 주제를 깊이 있게 해설합니다. (예 : 인공지능챗봇, 빙하, 재활용, 헌법, 수도권공화국, 페이스북, 디지털화폐, 제주 개발 등)문학해설, 영화예술칼럼, 인문기행, 한국사 등 교양 넘치는 읽을거리와, 입시·입사를 위한 실전면접, 전공탐색, 시사이슈, 토론질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 2021학년도 여름방학 단축근무 시행 안내 (7/12~8/23) (2021.07.09 수정) /bbs/lis/887/147794/artclView.do 2021-07-01 14:08:25.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2021학년도 여름방학 기간 중 실습실 운영 시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단축 기간: 7월 12일 (월)~8월 23일 (월)- 운영 시간: 10:00~16:30 (점심시간 12:00~13:00)*정부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단축 근무 시작 시기가 7월 13일에서 12일로 변경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실습실 사용 문의: 02-710-9266 교육형 공모전 청소년 1인 미디어 페스티벌 안내 /bbs/lis/887/147420/artclView.do 2021-06-16 16:53:56.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서울시가 주최하는 교육형 공모전 '청소년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대학생, 일반부문 : 만 19세~24세 대상)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를 확인바랍니다. 이미지 클릭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021년도 제1전공 교직과정이수예정자(2명) 선발 /bbs/lis/887/147372/artclView.do 2021-06-15 10:45:18.0 문헌정보학과 문헌정보학과에서는 2021년도 제1전공 교직과정이수예정자를 다음과 같이 선발합니다.1. 신청대상자 - 2021년 7월 현재 3학기 또는 4학기를 수료한 재학생 또는 휴학생(단, 지원경력이 있는 자는 제외) - 문헌정보학과가 제1전공인 학생2. 선발일정 - 지원서 신청접수: 2021. 7. 6(화) ~ 7. 13(화) 23:59까지 - 면접 및 선발: 2021. 7. 19(월) ~ 7. 23(금), 면접일 및 진행방법 향후 공지 - 교직설명회(온라인): 2021. 7. 30(금), 선발자 참석 필수3. 준비서류 - 교직과정 진로연계 비교과프로그램 사서직 공무원 취업캠프 IV 신청 안내 /bbs/lis/887/147362/artclView.do 2021-06-14 17:33:26.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6월 21일부터 시작될 진로연계 비교과프로그램 '사서직 공무원 취업캠프 IV' 신청페이지가 오픈되었습니다.사서직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이미지 클릭시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교육과정개편사항 안내 /bbs/lis/887/147087/artclView.do 2021-06-03 10:38:29.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입니다.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교육과정개편에 따라 변경된 중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1. 대학원 2021년 2학기 교육과정개편 내용 구분변경전변경후1영문 과목명 변경웹문헌구조특론 (WEB BASED SYSTEM)웹문헌구조특론(ADVANCED WEB BASED SYSTEM)2데이터베이스설계론연구 (DATA BASE SYSTEM)데이터베이스설계론연구(DATABASE SYSTEM) 2. 종합시험 과목 변경 구분변경전변경후석사무관필기시험 또는 한국연구재단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 공동저자 1편 게재(게재 은익회 장학기금 기탁 /bbs/lis/887/147056/artclView.do 2021-06-02 10:15:14.0 문헌정보학과 문헌정보학과 동문회인 은익회가 장학금을 기탁하였습니다. 이 장학금은 2014년부터 매년 5월 15일 스승의 날을 기념하며교수님들의 사랑과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후배들에게 의미있게 사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신 동문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강송화 강은희 구영옥 김미향 김수연 김윤아 김지애 김혜진박경희 박상임 박성희 박지영 서경주 성희혜 심보미 이경아 이남영 이정효 이젬마 이현지 이혜영 이혜은 이희경 임수정임지수 장혜숙 전경선 정기애 정소나 정연순 정유진 정지선 정춘후 조수련 조순영 지지선 최 조미송 학생의 학교현장실습 브이로그 영상 /bbs/lis/887/147052/artclView.do 2021-06-02 10:05:38.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이번학기 학교현장실습에 참여한 조미송 학생의 영상기록입니다. 모교에서 실습한 귀중한 시간 공유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미지 클릭시 영상으로 이동합니다. 2021학년도 문헌정보학과 여대생 특성화 프로그램 안내 /bbs/lis/887/146520/artclView.do 2021-05-11 16:32:30.0 문헌정보학과 이미지를 클릭하면 여대생 특성화 프로그램 사전 질문 폼으로 이동합니다. 2021년 은익회 스승의날 기념 기부참여 안내 /bbs/lis/887/146447/artclView.do 2021-05-10 12:12:27.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은익회 총무 하진희입니다. 숙명여대 문헌정보학과 동문모임인 은익회는 매년 5월 15일 스승의날을 기념하며 발전기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이 기금은 숙대 문정과 제자들에 대한 교수님들의 사랑과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후배들에게 의미있게 사용될수 있기를 바라며 2014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동문님들의 참여로 지금까지 매년 문헌정보학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학업환경 개선 등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 후배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장윤금 총장님 인터뷰] 여성들이여, 세계를 무대로 나는 독수리가 되어라 /bbs/lis/887/146146/artclView.do 2021-04-27 10:14:51.0 문헌정보학과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여성들이여, 세계를 무대로 나는 독수리가 되어라" | 우먼 소프트파워 시대코로나 팬데믹으로 더 빨리 다가온 제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에게는 없는 인간만의 고유능력인 창의력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더 나아가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정서적 유대와 보살핌, 공감능력 즉 소통이 강점인 여성의 역할은 훨씬 방대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숙명여대 최초 직선제 총장으로 선출된 그녀 역시 매일 어떻게 하면 구성원들과 잘 소통할 수 있을지 고심 중이다.장윤금 총장은 숙명여대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한 뒤 인디애나대학교 2020학년도 학생경비 집행내역 /bbs/lis/887/146091/artclView.do 2021-04-26 10:12:29.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문헌정보학과에서는 예산집행의 투명성 확보 및 수요자인 학생들에게 정보제공을 위해2020학년도 학생경비 집행내역을 공개하오니 첨부된 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문헌정보학과 실습실 한시적 연장개방 안내 (~04.20 화) (2021.04.15 수정) /bbs/lis/887/145604/artclView.do 2021-04-02 11:34:19.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중간고사 기간을 앞두고 문헌정보학과 학생들의 원활한 학업과 과제 수행을 위해문헌정보학과 실습실을 아래와 같이 한시적으로 연장 개방합니다. 1. 실습실 연장 개방 기간 4월 6일(화)~4월 20일(화) 2주간 오전 9시~오후 7시까지 - 09:00~11:30 문헌정보학과사무실 방문 - 실습실 개방 후 사용 진행- 12:00~13:00 점심시간- 13:00~19:00 실습실 개방 2. 실습실 이용 주의사항-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발열,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 경우 실습실 방문을 자제 부탁드리겠습니다.- 음식물 반입 및 박민솔 학생, 2020년 제4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인문사회계열 3등 교육혁신원장상 수상 /bbs/lis/887/133106/artclView.do 2021-03-08 16:13:24.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지난 학기 '디지털콘텐츠개발(캡스톤디자인)' 과목을 수강한 박민솔 학생이 2020년 제4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인문사회계열] 3등 '교육혁신원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문헌정보학과 실습실 운영시간 안내 /bbs/lis/887/132978/artclView.do 2021-03-02 17:23:47.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 실습실 운영시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 1. 실습실 운영 시간- 10:00~17:30 (점심시간: 12:00~13:00) 2. 실습실 이용 주의사항-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발열,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 경우 실습실 방문을 자제 부탁드리겠습니다.- 음식물 반입 및 섭취 금지, 뚜껑 있는 텀블러만 가능합니다. (테이크아웃 음료잔 X)- 실습실 방문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습실 방문시 조교 안내에 따라 실습실 출입대장 작성 및 손소독제 사용 후 이용 바랍니다.- 실습실 방문 김채연, 김아영 학생, 2020학년도 전기 졸업우등생 수상 /bbs/lis/887/130114/artclView.do 2021-02-09 10:26:35.0 문헌정보학과 2020학년도 전기(2021년 2월 졸업) 학부 졸업예정자 중 우리 학과의 김채연, 김아영 학생이 우등생으로 선정되어 "졸업성적우등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수상을 축하드리며 문헌정보학과의 모든 졸업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성연 학생, 2020학년도 전기 석사 우수 논문상 수상 /bbs/lis/887/115036/artclView.do 2021-02-05 14:21:27.0 문헌정보학과 2020학년도 전기(2021년 2월 졸업) 대학원 졸업예정자 중 우리 학과의 "최성연" 학생이 석사 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수상을 축하드리며 문헌정보학과 모든 졸업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문헌정보학과 온라인 전공설명회 /bbs/lis/887/114830/artclView.do 2021-01-27 12:17:23.0 문헌정보학과 문헌정보학과 온라인 전공설명회 영상 이미지 클릭시 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세요.문헌정보학과의 온라인 전공설명회 영상입니다. 온라인 전공설명회 영상은 스노보드 e-Class 온라인 전공설명회 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문헌정보학과를 더 많이 알고 싶은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헌정보학과 오픈캠퍼스 전공 체험 동영상 안내 /bbs/lis/887/114829/artclView.do 2021-01-27 12:12:39.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문헌정보학과 오픈캠퍼스 전공체험 촬영 영상입니다. 이미지 클릭시 동영상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신동희 교수님 인터뷰 동영상 업로드 /bbs/lis/887/114828/artclView.do 2021-01-27 12:05:19.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숙명여대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신동희 교수님과의 인터뷰 영상을 업로드합니다. [#쑥퀴즈온더숙명] 선배님? 교수님? 학교 앞 맛집 OOO를 좋아하시는 신동희 교수님과의 Talk 이미지 클릭시 동영상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2021 대학원 교육과정개편사항 안내 /bbs/lis/887/112422/artclView.do 2020-12-24 12:01:38.0 문헌정보학과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입니다. 2021학년도 대학원 교육과정개편에 따라 변경된 중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1. 대학원 2021 교육과정개편 내용 구분변경전변경후1과목명 변경문헌구조특론웹문헌구조특론2전자출판론디지털출판론3문헌정보학연구방법론Ⅰ,기록관리학연구방법론Ⅰ연구방법론Ⅰ4문헌정보학연구방법론Ⅱ,기록관리학연구방법론Ⅱ연구방법론Ⅱ5정보검색데이터분석및시각화6DBMS데이터베이스설계론연구7과목폐지서지데이터베이스시스템 2. 종합시험 과목 변경 구분변경전변경후석사무관 무관필기시험 또는 한국연구재단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 공동저자 1편